리더십 이젠 달라질때 입니다.

리더란 구성원들과 함께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 내는 사람입니다.




제 18대 대한리더십학회 학회장 인사말 




%EC%9C%A4%EC%84%9D%ED%99%94%20%EA%B5%90%EC%88%98%20%ED%94%84%EB%A1%9C%ED%95%84%EC%82%AC%EC%A7%84.JPG

 

안녕하세요?

대한리더십학회 회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윤석화 교수입니다.

 

2001년 설립된 이후 회원님들과 회장님들의 노력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하고 많은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으로 리더십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리더십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술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현장의 리더들에게 끊임없이 insight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최근 기술의 급격한 변화와 사회문화의 변화는 리더들에게 많은 도전이 되고 있고 우리 리더십학회에게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회가 선도적으로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고 현장 리더들에게 Insight와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무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해법이 아니라 큰 방향을 제시하고, 큰 틀 안에서 담론을 논의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리더의 모습을 고민하고 제시하는 학회 본연의 모습이 그 어느때 보다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본연의 모습을 강화하기 위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리더십이 그 어느때보다 더 필요한 시기입니다.

 

지난 20여년간 학회는 비약적인 성장을 했고, 이제는 Global학회로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다행히도 ICT의 발전으로 Virtual conference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학자들과의 교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Global 학회로 한단계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Shared leadership이 필수적입니다.

 

Shared Leadership을 통해서 학회가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놓을 수 있도록, 저와 학회 임원들은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리더십이 충만한 하루하루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한 리더십학회

회장 윤석화